빙그레 스토리

[B급기밀] Welcome to 메타버스, 빙그레 왕국

2022-11-30

binggrae

WELCOME TO 메타버스,

빙그레 왕국

binggrae
binggrae
총 누적 방문자수 490만회, 좋아요 댓글, 공유 127만건, 제페토 아이템샵 주간판매순위 TOP 10
binggrae
binggrae

“이 어메이징 한 기록의 주인공은
바로 2022년 빙그레 메타버스 캠페인!”

binggrae
binggrae

빙그레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협업하여 인기 게임 맵
‘슬라임파티’에 단독입점하고 많은 z세대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었답니다.

binggrae
binggrae

전 세계의 3.5억 명이 사는 메타버스 세상 ‘제페토’는 AR 콘텐츠와 게임, SNS 기능을
모두 담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1020친구들에게 아주 핫 한 공간이죠.
오늘의 B급 기밀! 제페토와 협업으로 메타버스 마케팅에서도 좋은 성과를 낸
빙그레 노하우를 살짝 누설해 볼까 합니다.

binggrae
binggrae

빙그레우스, 메타버스에
빙그레 왕국 세워

binggrae
binggrae

빙그레는 ‘빙그레우스’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세계관 마케팅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빙그레 왕국을
세우고 Z세대에게 몰입도 높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binggrae
binggrae

자신의 아바타가 빙그레 인기 제품을 먹으며 슬라임을 키우는 게임형 맵 [슬라임파티]에
단독 입점하여, 오프라인 취식 경험을 메타버스 세상에 연결하며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binggrae
binggrae

빙그레의 총 12개 주력 브랜드와 자사 캐릭터 IP를 통합 활용하여 규모감 있게
진행되었는데요. 이렇듯 다양한 빙그레 제품 아이템을 제공할 수 있어, Z세대
소비자에게 최고의 몰입감을 선사할 수 있었답니다.

binggrae
binggrae

활용 브랜드 및 캐릭터

binggrae
binggrae

바나나맛우유, 딸기맛우유, 메로나, 붕어싸만코, 슈퍼콘, 더:단백, 따옴,

     요플레 오리지널, 요플레 토핑, 아카페라, 꽃게랑, 빙그레 슈퍼부스트

binggrae
binggrae

빙그레우스, 바나나맛우유

binggrae
binggrae

성공 포인트 3가지

binggrae
binggrae
1

단독 월드맵을 구축하는 타 브랜드와 달리, 인기 게임형 맵인
제페토 슬라임파티에 단독 입점하여 기본 유저를 확보

binggrae
binggrae
2

빙그레 코인 & 빙그레 펫 4종을 추가하여 기존 슬라임
파티 유저들도 실증없이 지속적인 플레이 유도

binggrae
binggrae
3

아바타 코디 아이템 동시 출시하여,
게임 유저에게 리워드 제공하여 재방문율 UP!

binggrae
binggrae

입에 무는 바나나맛우유, 메로나 광선검!
주간 인기 아이템 TOP 10 선정

binggrae
binggrae

제페토는 아바타를 만들고, 코디 아이템을 구입 혹은 판매할 수 있는 콘텐츠
창작 환경이 주요한 서비스이죠. 빙그레는 게임형 맵 ‘슬라임파티’ 입점 뿐 아니라,
아바타 코디 아이템도 제작하여 판매 및 리워드로 제공하였습니다.

binggrae
binggrae

빙그레 왕국 세계관 속 인기 캐릭터인 빙그레우스와 바나나맛우유 캐릭터의 코스튬을
활용한 코디셋, 제품을 리디자인한 코디아이템 10종! 총20개의 아이템을 제작했습니다.
3개월간 한정판으로 제공되어 더욱 가치감이 있는 아이템이었죠!

binggrae
binggrae

두둥~ 그 결과 ‘입에 무는 바나나맛우유’ , ‘메로나 광선검’은 제페토 아이템 샵
주간 인기 아이템 TOP10으로 선정되는 영광까지 누리게 되었답니다.

binggrae
binggrae

미주 및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빙그레 제품들인데요.
빙그레슬라임파티 및 아이템도 한국어 외 총 6개의 언어로 제공되어
글로벌한 소비자를 만날 수 있어 더욱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binggrae
binggrae

WELCOME TO 메타버스,

빙그레 왕국

binggrae
binggrae
총 누적 방문자수 490만회, 좋아요 댓글, 공유 127만건, 제페토 아이템샵 주간판매순위 TOP 10
binggrae
binggrae

“이 어메이징 한 기록의
주인공은 바로 2022년
빙그레 메타버스 캠페인!”

binggrae
binggrae

빙그레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협업하여
인기 게임 맵 ‘슬라임파티’에 단독입점하고 많은
z세대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었답니다.

binggrae
binggrae

전 세계의 3.5억 명이 사는 메타버스 세상 ‘제페토’는
AR 콘텐츠와 게임, SNS 기능을 모두 담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1020
친구들에게 아주 핫 한 공간이죠. 오늘의 B급 기밀!
제페토와 협업으로 메타버스 마케팅에서도 좋은
성과를 낸 빙그레 노하우를 살짝 누설해 볼까 합니다.

binggrae
binggrae

빙그레우스, 메타버스에
빙그레 왕국 세워

binggrae
binggrae

빙그레는 ‘빙그레우스’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세계관 마케팅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빙그레 왕국을
세우고 Z세대에게 몰입도 높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binggrae
binggrae

자신의 아바타가 빙그레 인기 제품을 먹으며
슬라임을 키우는 게임형 맵 [슬라임파티]에
단독 입점하여, 오프라인 취식 경험을 메타버스
세상에 연결하며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binggrae
binggrae

빙그레의 총 12개 주력 브랜드와 자사 캐릭터 IP를
통합 활용하여 규모감 있게 진행되었는데요. 이렇듯
다양한 빙그레 제품 아이템을 제공할 수 있어, Z세대
소비자에게 최고의 몰입감을 선사할 수 있었답니다.

binggrae
binggrae

활용 브랜드 및 캐릭터

binggrae
binggrae

바나나맛우유, 딸기맛우유, 메로나, 붕어싸만코,

    슈퍼콘, 더:단백, 따옴, 요플레 오리지널, 요플레

    토핑, 아카페라, 꽃게랑, 빙그레 슈퍼부스트

binggrae
binggrae

빙그레우스, 바나나맛우유

binggrae
binggrae

성공 포인트 3가지

binggrae
binggrae
1

단독 월드맵을 구축하는 타 브랜드와 달리, 인기
게임형 맵인 제페토 슬라임파티에 단독 입점하여
기본 유저를 확보

binggrae
binggrae
2

빙그레 코인 & 빙그레 펫 4종을 추가하여
기존 슬라임 파티 유저들도 실증없이 지속적인
플레이 유도

binggrae
binggrae
3

아바타 코디 아이템 동시 출시하여,
게임 유저에게 리워드 제공하여 재방문율 UP!

binggrae
binggrae

입에 무는 바나나맛우유,
메로나 광선검! 주간 인기
아이템 TOP 10 선정

binggrae
binggrae

제페토는 아바타를 만들고, 코디 아이템을 구입 혹은
판매할 수 있는 콘텐츠 창작 환경이 주요한 서비스이죠.
빙그레는 게임형 맵 ‘슬라임파티’ 입점 뿐 아니라,
아바타 코디 아이템도 제작하여 판매
및 리워드로 제공하였습니다.

binggrae
binggrae

빙그레 왕국 세계관 속 인기 캐릭터인 빙그레우스와
바나나맛우유 캐릭터의 코스튬을 활용한 코디셋,
제품을 리디자인한 코디아이템 10종! 총20개의
아이템을 제작했습니다. 3개월간 한정판으로 제공되어
더욱 가치감이 있는 아이템이었죠!

binggrae
binggrae

두둥~ 그 결과 ‘입에 무는 바나나맛우유’ , ‘메로나 광선검’은
제페토 아이템 샵 주간 인기 아이템 TOP10으로
선정되는 영광까지 누리게 되었답니다.

binggrae
binggrae

미주 및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빙그레 제품들인데요. 빙그레슬라임파티 및 아이템도
한국어 외 총 6개의 언어로 제공되어 글로벌한
소비자를 만날 수 있어 더욱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binggrae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