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스토리

빙그레우스, ‘아카페라 스페셜티’로 광고 첫 데뷔

2023-05-22

binggrae
binggrae

바야흐로 2020년 어느 날,
안녕? 이라는 시크한 한마디와 치명적인 꽃미소로
파란을 일으키며 등장한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 짐

binggrae
binggrae

등장 직후부터 수많은 팬덤을 만들어냄과 동시에
SNS 속 빙그레 왕국의 세계에서 기반을 다진 빙그레우스가
2023년 드디어 현실 세계로 활동 영역을 확장한다!

binggrae

‘짜릿해, 늘 새로워’
빙그레우스는 오늘도 무한 변신 중!

binggrae
binggrae
binggrae

빙그레우스는 올해 눈에 띄게 새로운 행보를 선보이며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중이다.
그 첫번째는 바로 대한민국 서울에 ‘슈퍼’ 를 개장한 것. ‘슈퍼 빙그레’라는 이름의 매장에서는
빙그레우스가 엄선해 모아 놓은 빙그레 왕국의 특산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빙그레 왕국을 부국(富國)으로 만들기 위한 그의 고군분투는 빛을 발해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고 이후 몰려드는 고객들로 정신없는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는 후문이다.

binggrae
binggrae

그를 만나기 위해 ‘슈퍼 빙그레’에 많은 팬들이 찾아오고 있는 가운데,
거리와 시간적 제약으로 갈 수 없는 지방 팬들의 서러운 마음을 헤아리는 깊은 마음씨 덕분이었을까?
빙그레우스는 사업에 이어 느슨해진 유튜브 계에 긴장을 불러 일으키며 ‘버튜버 (Virtual Youtuber)’ 데뷔를 전격 선언한다.
역시 Z세대가 열광하는 이세돌다운 행보. (바둑기사가 아니다. 이세계아이돌이란 뜻)

binggrae
binggrae
binggrae
binggrae

빙그레우스 버튜버 데뷔 영상

binggrae
binggrae

타고난 ‘끼’ (얼굴+재치 공격 콤보)를 전면에 내세운 데뷔 영상에서 그는 ‘아침에 눈을 뜰 때부터,
업무를 마무리하고 잠자리에 들 때까지 그대(시청자)들과 소통할 방법을
끝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재미있는 콘텐츠를 공개할 것’이라고 활동 포부를 밝혔다.

binggrae
binggrae

호사가들은 버튜버 빙그레우스의 성공을 반신반의할 수도 있지만,
이제 시작일 뿐. 빙그레우스의 숨겨진 잠재력, 포텐셜은 아직도 무궁무진하다.
2022년부터 전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버튜버 열풍의 요인은 크게 [개성, 실시간 소통, 팬덤]이라 꼽을 수 있는데,
빙그레우스는 이미 SNS를 통해 보여준 모습들로 3가지 인기 요인들을 완벽하게 갖췄기 때문이다.

binggrae

버튜버로서의 ‘빙그레우스’ 인기 요인

binggrae
binggrae
binggrae

잘생긴게 최고야

소통해야 통한다

빙그레우스의 무한도전

binggrae
binggrae

뽀얀 피부, 황홀한 눈빛, 적발의
머리칼을 더 생생하게
바라볼 수 있는 3D 캐릭터로의 진화

SNS를 통해 그대들 (팬)과
꾸준한 소통으로 진정성 확보해
캐릭터에 대한 몰입감 부여

무한 확장하는 활동영역,
SNS운영, 버튜버,
모델 활동과 사업까지

binggrae
binggrae

잘생긴게 최고야 : 뽀얀 피부, 황홀한 눈빛, 적발의 머리칼을 더 생생하게 바라볼 수 있는 3D 캐릭터로의 진화

binggrae
binggrae

소통해야 통한다 : SNS를 통해 그대들 (팬)과 꾸준한 소통으로 진정성 확보해 캐릭터에 대한 몰입감 부여

binggrae
binggrae

빙그레우스의 무한도전 : 무한 확장하는 활동 영역, SNS운영, 버튜버, 모델 활동과 사업까지!

binggrae
binggrae

그리고 마침내. 팬들 모두가 그토록 염원하던 소식이 들려왔다.
빙그레우스가 공식 광고 모델로 발탁되어, 첫 광고 촬영을 하게 되었다는 뉴스가 그것이다.

binggrae

‘아카페라 선생님, 어디 계세요... 절 올립니다 ’
아카페라 스페셜티 광고 모델 된 빙그레우스

binggrae
binggrae
binggrae

빙그레우스가 서울에 입성한 후, 광고계에선 그를 찾는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는 소문이 파다했다.
과연 어느 브랜드가 빙그레우스와 손을 잡게 될 것인지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그가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의 모델 계약서에 도장을 찍었다는 첩보를 접수했다.

binggrae
binggrae

‘아카페라’는?

binggrae
binggrae

빙그레가 2008년 처음 출시한 ‘아카페라’는 한 해 약 600억이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 빙그레의 대표 커피브랜드다.
각 제품에 맞는 원두를 선별, 배합하여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아셉시스무균시스템’을 적용하여 맛 뿐만 아니라 품질에서도 우수한 제품력을 자랑한다.

binggrae
binggrae

그런데 빙그레우스가 모델이 된 제품은 그냥 아카페라가 아니다. ‘아카페라 스페셜티’라고 한다.

binggrae
binggrae

아카페라 스페셜티

binggrae
binggrae

커피가 우리의 일상이 된 후, 소비자들이 커피의 ‘맛’에 더 집중한다는 것을 포착한
빙그레는 2020년 최고급 원두인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 ‘아카페라’ 제품들을 시장에 내놓기로 한다.
‘스페셜티’란 국제스페셜티커피협회(SCA)의 평가를 거쳐 기준 점수 80점 이상을 받은 우수한 등급의 프리미엄 원두를 지칭한다.
이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 ‘아카페라 스페셜티’는 차별화된 워터프레스 추출 공법
(분쇄된 커피를 물에 담근 후 압력을 가해 추출하는 공법)을 더해
프리미엄 원두 고유의 맛과 개성을 구현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아카페라 스페셜티는 3종으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와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콜롬비아 안티오키아’ 가 있다.

binggrae
binggrae

그간 아카페라 스페셜티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갖춘 모델을 기용해 광고를 제작하거나
커피의 진가를 아는 소비자를 찾는 등 제품의 가치에 걸맞는 광고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그렇다면 그 연장선상으로 빙그레우스가 ‘아카페라 스페셜티’의 모델로 기용된다는 점, 누가 봐도 납득 가능한 사실.

binggrae
binggrae

아카페라 스페셜티 1대 광고모델인 배우 김우빈과 화보까지 촬영한 빙그레우스,
이제 그가 2대 광고 모델로 아카페라 스페셜티의 진면목을 널리 알린다.

binggrae
binggrae

수 많은 브랜드의 러브콜 속에서 그가 선택한 단 하나의 제품! 그의 싸인을 받아낸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했다.
우리는 빙그레 음료디저트팀 마케팅 담당 신아주 프로와 1:1 톡담을 진행했다.
빙그레 뉴스룸에서만 밝히는 단독 인터뷰를 공개한다.

binggrae

‘아카페라 스페셜티 CF,
잊혀진 왕실 커피의 재건을 위하여’

binggrae
binggrae
binggrae

25일 공개된, 빙그레우스 아카페라 스페셜티 광고를 보면
담당자가 빙그레우스를 발탁한 의도를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binggrae
binggrae
binggrae
binggrae

풍문으로 전해져 온 왕실커피의 존재,
사람들은 그저 불신뿐이다.

빙그레우스는 왕실커피의 맛과 향을
재현하기로 결심한다.

binggrae
binggrae

최상의 커피 맛을 위해 빙그레우스가 발탁한
원두 스페셜리스트, 로스팅 스페셜리트스
그리고 워터프레스 스페셜리스트.

이들이 의기투합한 결과 마침내, 풍미진진한 왕실 커피를
재현하게 되는데..이것이 바로 아카페라 스페셜티.

binggrae
binggrae

빙그레우스의 아카페라 스페셜티 광고 영상에 대해 많은 팬들과 소비자들의 반응은 역시나 뜨거웠다.
‘미모에 커피 먹다 코피 쏟을 뻔’, ‘아카페라 스페셜티 나이스샷 추가요’, ‘아카페라 스페셜티 나만 알고 싶은 커피인데..ㅠ’
등등 영상에 달린 댓글로 빙그레우스 효과를 톡톡히 느낄 수 있었다.

binggrae
binggrae

바쁜 일정 중에도 팬서비스를 놓칠 리 없는 빙그레우스,
빙그레로부터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가 담긴 그의 이메일 캡쳐본을 받아 아래 싣는다.

binggrae
binggrae

이번 광고 활동을 시작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더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힌 빙그레우스!

binggrae
binggrae

장르를 가리지 않고 늘 새로운 도전을 선보이는 그의 열정에 무한한 지지를 보내며
앞으로의 활동도 더욱 기대해본다.

binggrae
binggrae
binggrae

바야흐로 2020년 어느 날,
안녕? 이라는 시크한 한마디와 치명적인 꽃미소로
파란을 일으키며 등장한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 짐

binggrae
binggrae

등장 직후부터 수많은 팬덤을
만들어냄과 동시에 SNS 속 빙그레 왕국의 세계에서
기반을 다진 빙그레우스가 2023년
드디어 현실 세계로 활동 영역을 확장한다!

binggrae

‘짜릿해, 늘 새로워’
빙그레우스는
오늘도 무한 변신 중!

binggrae
binggrae
binggrae

빙그레우스는 올해 눈에 띄게 새로운 행보를 선보이며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중이다.
그 첫번째는 바로 대한민국 서울에 ‘슈퍼’ 를 개장한 것.
‘슈퍼 빙그레’라는 이름의 매장에서는 빙그레우스가 엄선해
모아 놓은 빙그레 왕국의 특산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빙그레 왕국을 부국(富國)으로 만들기 위한 그의 고군분투는
빛을 발해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고 이후 몰려드는
고객들로 정신없는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는 후문이다.

binggrae
binggrae

그를 만나기 위해 ‘슈퍼 빙그레’에 많은 팬들이 찾아오고
있는 가운데, 거리와 시간적 제약으로 갈 수 없는 지방
팬들의 서러운 마음을 헤아리는 깊은 마음씨 덕분이었을까?
빙그레우스는 사업에 이어 느슨해진
유튜브 계에 긴장을 불러 일으키며
‘버튜버 (Virtual Youtuber)’ 데뷔를 전격 선언한다.

역시 Z세대가 열광하는 이세돌다운 행보.
(바둑기사가 아니다. 이세계아이돌이란 뜻)

binggrae
binggrae
binggrae
binggrae

빙그레우스 버튜버 데뷔 영상

binggrae
binggrae

타고난 ‘끼’ (얼굴+재치 공격 콤보)를 전면에 내세운
데뷔 영상에서 그는 ‘아침에 눈을 뜰 때부터, 업무를 마무리하고
잠자리에 들 때까지 그대(시청자)들과 소통할 방법을
끝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재미있는
콘텐츠를 공개할 것’이라고 활동 포부를 밝혔다.

binggrae
binggrae

호사가들은 버튜버 빙그레우스의 성공을
반신반의할 수도 있지만, 이제 시작일 뿐.
빙그레우스의 숨겨진 잠재력, 포텐셜은 아직도 무궁무진하다.
2022년부터 전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버튜버 열풍의 요인은 크게 [개성, 실시간 소통, 팬덤]이라
꼽을 수 있는데,
빙그레우스는 이미 SNS를 통해 보여준
모습들로 3가지 인기 요인들을 완벽하게 갖췄기 때문이다.

binggrae

버튜버로서의 ‘빙그레우스’ 인기 요인

binggrae
binggrae
binggrae

잘생긴게 최고야

binggrae
binggrae

뽀얀 피부, 황홀한 눈빛, 적발의
머리칼을 더 생생하게
바라볼 수 있는 3D 캐릭터로의 진화

binggrae
binggrae

소통해야 통한다

빙그레우스의 무한도전

binggrae
binggrae

SNS를 통해 그대들 (팬)과
꾸준한 소통으로 진정성 확보해
캐릭터에 대한 몰입감 부여

무한 확장하는 활동영역,
SNS운영, 버튜버,
모델 활동과 사업까지

binggrae
binggrae

잘생긴게 최고야 : 뽀얀 피부, 황홀한 눈빛, 적발의 머리칼을
더 생생하게 바라볼 수 있는 3D 캐릭터로의 진화

binggrae
binggrae

소통해야 통한다 : SNS를 통해 그대들 (팬)과 꾸준한
소통으로 진정성 확보해 캐릭터에 대한 몰입감 부여

binggrae
binggrae

빙그레우스의 무한도전 : 무한 확장하는 활동 영역,
SNS운영, 버튜버, 모델 활동과 사업까지!

binggrae
binggrae

그리고 마침내. 팬들 모두가 그토록
염원하던 소식이 들려왔다.
빙그레우스가 공식 광고 모델로 발탁되어,
첫 광고 촬영을 하게 되었다는 뉴스가 그것이다.

binggrae

‘아카페라 선생님,
어디 계세요... 절 올립니다 ’
아카페라 스페셜티
광고 모델 된 빙그레우스

binggrae
binggrae
binggrae

빙그레우스가 서울에 입성한 후, 광고계에선 그를 찾는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는 소문이 파다했다.
과연 어느 브랜드가 빙그레우스와 손을 잡게 될 것인지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그가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의 모델 계약서에
도장을 찍었다는 첩보를 접수했다.

binggrae
binggrae

‘아카페라’는?

binggrae
binggrae

빙그레가 2008년 처음 출시한 ‘아카페라’는 한 해
약 600억이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
빙그레의 대표 커피브랜드다.
각 제품에 맞는 원두를 선별, 배합하여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아셉시스무균시스템’을 적용하여
맛 뿐만 아니라 품질에서도 우수한 제품력을 자랑한다.

binggrae
binggrae

그런데 빙그레우스가 모델이 된 제품은
그냥 아카페라가 아니다. ‘아카페라 스페셜티’라고 한다.

binggrae
binggrae

아카페라 스페셜티

binggrae
binggrae

커피가 우리의 일상이 된 후,
소비자들이 커피의 ‘맛’에 더 집중한다는 것을 포착한
빙그레는 2020년 최고급 원두인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 ‘아카페라’ 제품들을
시장에 내놓기로 한다.
‘스페셜티’란 국제스페셜티커피협회(SCA)의
평가를 거쳐 기준 점수 80점 이상을 받은
우수한 등급의 프리미엄 원두를 지칭한다.
이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 ‘아카페라 스페셜티’는
차별화된 워터프레스 추출 공법 (분쇄된 커피를 물에
담근 후 압력을 가해 추출하는 공법)을 더해
프리미엄 원두 고유의 맛과 개성을 구현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아카페라 스페셜티는 3종으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와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콜롬비아 안티오키아’ 가 있다.

binggrae
binggrae

그간 아카페라 스페셜티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갖춘 모델을 기용해
광고를 제작하거나 커피의 진가를 아는 소비자를 찾는 등
제품의 가치에 걸맞는 광고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그렇다면 그 연장선상으로 빙그레우스가 ‘아카페라 스페셜티’의
모델로 기용된다는 점, 누가 봐도 납득 가능한 사실.

binggrae
binggrae

아카페라 스페셜티 1대 광고모델인 배우 김우빈과 화보까지 촬영한 빙그레우스,
이제 그가 2대 광고 모델로 아카페라 스페셜티의 진면목을 널리 알린다.

binggrae
binggrae

수 많은 브랜드의 러브콜 속에서 그가 선택한 단 하나의 제품!
그의 싸인을 받아낸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했다.
우리는 빙그레 음료디저트팀 마케팅 담당
신아주 프로와 1:1 톡담을 진행했다.
빙그레 뉴스룸에서만 밝히는 단독 인터뷰를 공개한다.

binggrae

‘아카페라 스페셜티 CF,
잊혀진 왕실 커피의
재건을 위하여’

binggrae
binggrae
binggrae

25일 공개된, 빙그레우스 아카페라 스페셜티 광고를 보면
담당자가 빙그레우스를 발탁한 의도를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binggrae
binggrae
binggrae
binggrae

풍문으로 전해져 온 왕실커피의 존재,
사람들은 그저 불신뿐이다.

binggrae
binggrae

빙그레우스는 왕실커피의 맛과 향을
재현하기로 결심한다.

binggrae
binggrae

최상의 커피 맛을 위해 빙그레우스가 발탁한 원두
스페셜리스트, 로스팅 스페셜리트스 그리고
워터프레스 스페셜리스트.

binggrae
binggrae

이들이 의기투합한 결과 마침내, 풍미진진한 왕실
커피를 재현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아카페라 스페셜티.

binggrae
binggrae

빙그레우스의 아카페라 스페셜티 광고 영상에 대해
많은 팬들과 소비자들의 반응은 역시나 뜨거웠다.
‘미모에 커피 먹다 코피 쏟을 뻔’,
‘아카페라 스페셜티 나이스샷 추가요’,
‘아카페라 스페셜티 나만 알고 싶은 커피인데..ㅠ’
등등 영상에 달린 댓글로 빙그레우스
효과를 톡톡히 느낄 수 있었다.

binggrae
binggrae

바쁜 일정 중에도 팬서비스를 놓칠 리 없는 빙그레우스,
빙그레로부터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가 담긴
그의 이메일 캡쳐본을 받아 아래 싣는다.

binggrae
binggrae

이번 광고 활동을 시작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더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힌 빙그레우스!

binggrae
binggrae

장르를 가리지 않고 늘 새로운 도전을 선보이는
그의 열정에 무한한 지지를 보내며
앞으로의 활동도 더욱 기대해본다.

binggrae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