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스토리

[B급기밀]혼자서 감당할 수 있는 맛 , 투게더의 이유 있는 변신

2022-08-31


1974년 출시 후 900ml용량을 일관되게 유지해 온 투게더! 45년 만의 1인 제품 용량의 ‘투게더 미니어처’로 변신한 이유는?

‘투게더’라는 제품명에는 ‘온 국민이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정통 아이스크림을 즐기자’는 출시 당시의 시대상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제품명에 맞게 900ml 용량을 45년 동안 유지해 오며, 가족 아이스크림의 대명사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투게더는 2022년 4월 기준 누적 판매 개수 6.3억 개를 돌파! 지금까지 판매된 투게더를 일렬로 세우면 서울-부산을 110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44.png


45년 만에 변신을 꾀한 투게더! 혼자 사는 사람들과 관련이 있다?

제품의 패키지는 시대에 따라 변경되었지만 900ml 용량을 일관되게 유지해 온 투게더가 출시 45년 만인 2019년, 오리지널 레시피 그대로 1인용 제품 용량의 ‘투게더 미니어처’를 출시했습니다. 그 배경에는 점점 늘어나고 있는 1인 가구와 연관이 있습니다.

빙과시장은 주력 소비층인 어린이 인구가 감소하면서 침체기를 맞이하기도 했습니다. 꽁꽁 얼어붙은 빙과업계, 빙그레는 과감한 변화로 1인 가구 500만 시대! 1인용 제품 수요와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가족 아이스크림’의 대명사로 줄곧 대용량을 유지해왔던 투게더도 시대의 변화에 맞추어 변신을 꾀한 것입니다.

1인분 인생의 고유한 가치를 중시하는 개인의 증가와 함께 1인용 제품 ‘투게더 미니어처’ 출시뿐 아니라, 다양성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하여 ‘투게더 프럴린&아몬드, 초콜릿밀크, 스트로베리밀크 등의 다양한 맛도 출시했습니다.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으로 다시 한번 주목을 받으며, 투게더는 변신에 성공했습니다.


46 (non-optimized).png


독자적인 기술 연구와 무수한 시행착오를 2년여간 반복한 끝에 탄생한 ‘투게더’

우리나라에 1974년 출시된 투게더는 국내 정통 아이스크림 시장을 본격적으로 열게 한 대표 아이스크림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투게더의 등장은 당시 설탕물을 얼린 10원짜리 ‘아이스께키’만을 먹던 대중들에게 가히 혁명과도 같은 맛이었습니다.

1972년부터 유가공 제조업을 하고 있던 빙그레는 분유가 아닌 생우유를 원료로 사용해 미국의 아이스크림을 능가하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개발하고자 했습니다. 당시 선진기술을 가지고 있던 빙그레의 기술제휴 업체는 이러한 ‘정통 아이스크림’개발에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입니다. 자그마한 동아시아의 제휴 업체가 자신들과 같은 시장에서 경쟁하는 것을 원치 않았던 겁니다. 결국 빙그레는 독자적인 기술 연구와 무수한 시행착오를 2년여간 반복한 끝에 진짜 우유 성분을 사용한 아이스크림 투게더를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불황기를 이겨낸 투게더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 사업에 지원되고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