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스토리

[신제품 탐험]오다 따왔다! 인기 폭발 따옴바의 탄생 과정 대공개

2022-09-07


출시와 동시에 과일 맛 아이스바를 평정한 ‘따옴바’의 숨겨진 제품 개발 과정을 공개합니다.


‘따옴바’ 4가지 맛의 탄생 비밀

따옴바는 시장 조사 기간까지 포함하면 대략 1년간의 개발 기간을 통해 총 4가지 맛으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최초엔 한국인이 좋아하는 과일 맛과 빙과 시장에서 인기 많은 과일 맛을 선정하여 후보군을 만들었는데, 그게 무려 14가지나 되었답니다. 이후 단계적 평가 과정을 거쳐 최후까지 살아남은 4가지 맛이 바로 따옴바 납작복숭아 맛, 딸기 맛, 패션프루트 맛, 사과 맛입니다.


[꾸미기]220721_따옴바상세페이지_v1.jpg



신인 아이스바의 인기 비결은?

아이스크림 시장은 이미 공고히 자리 잡고 있는 제품이 너무나도 많고, ‘청량바’ 시장은 오직 장수 브랜드 제품만이 살아남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따옴바는 기존 제품보다 더 맛있게 소비자의 만족감을 더 높이기 위해 노력에 노력을 더했습니다.


   laugh제품을 개봉하자마자 자연에서 갓 따온 듯한 상큼한 진한 과일향!

   아낌없이 들어가 식감을 더하는 heart풍부한 과육!

   surprise거기에 아삭아삭 씹는 재미!

   다 먹은 후에도 잔향이 주는 또 한 번의 여운까지!yes


빙그레의 예상은 완전 적중! 1년간의 노력 끝에 ‘따옴바’는 소비자의 마음도 따옴~할 수 있었습니다.


개발 과정이 마냥 순탄하기만 했나요? 에이~ 그럴 리가요.

그 이유는 바로 코로나19! 제품 개발 중, 코로나로 인하여 외부 소비자 조사를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낸 방법이 바로 사내 조사! 실험실 제조품으로 사내 조사를 실시하고 피드백을 최대한 반영하며 여러 번의 개선과 테스트 과정을 거쳐 탄생하게 되었답니다.

사내 조사로만 따옴바를 개발했는데, 이렇게 대중의 입맛을 사로잡는 제품이 되다니! 역시 빙그레 직원들 ‘맛잘알’로 인정합니다.


‘따옴바’의 인기는 계속된다!

SNS 상의 제품 언급량 증가와 함께 ‘따옴바’를 막걸리에 넣어 과일 막걸리로, 탄산음료에 녹여 에이드로 먹는 후기 등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따옴바는 출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았지만, 누적 판매량 1,200만 개를 기록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판매량 2022년 8월11일 기준 )


‘자연에서 갓 따옴바’, ‘마트나 편의점에선 GOD 따옴바’



목록